home > 재단소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인쇄 트위터 페이스북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궁궐에서 으랏차차, 어린이 천하장사 납시오~!(0422)
작성자 신미연 작성일 2019-04-22 조회 108
궁궐에서 으랏차차, 어린이 천하장사 납시오~!
<어린이 씨름 한마당 축제 참가자 모집>
- 5. 4 ~ 5. 5, 11시 ~ 17시 / 경희궁 잔디마당 -
  
 
▪ 초등학교 3~6학년 대상
▪ 4.26(금) 까지 학년 별 선착순 모집
▪ 참가비 무료
▪ 온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궁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최초의 어린이 씨름대회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은 “어린이 씨름한마당 축제”를 5월 4일 경희궁 잔디마당에서 개최한다. 제5회 궁중문화축전 기간에 궁궐에서 최초로 열리는 본 씨름대회는 우리의 문화를 이어받아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발전시켜야할 어린이에게 국가무형문화재 제 131호 씨름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의 마당을 연다.
 
어린이날을 맞아 소년·소녀 천하장사 모집
제5회 궁중문화축전과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문화재재단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희궁에서 씨름 대회를 개최한다.
 
경기는 대한씨름협회(회장 박팔용)의 진행 하에 공정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이기수 전 한라장사의 해설로 참여자들의 손에 땀을 쥐는 열띤 현장을 관람객에게 그대로 전달할 예정이다.
경희궁에서 온가족이 참여하는 체험 행사도
이번 어린이 씨름한마당 축제 기간 동안에는 씨름 대회 외에 여러 가지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별도로 조성된 씨름장에서 궁궐에 침입한 도깨비를 무찔러볼 수 있는 ‘궁궐 도깨비와 씨름 한 판~!’을 운영하여 씨름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로봇들의 춤과 태권무를 감상할 수 있는 <덩더쿵 로봇한마당>, 남사당놀이를 바탕으로 <도깨비와 떠나는 놀이여행 광대의 재주>, 조선 마술사 이경재의 마술공연 등이 펼쳐져, 경희궁을 찾는 남녀노소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재재단 전승기획팀 담당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민속씨름의 가치와 재미를 어린이들이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경기에 선수로 참가를 원하는 경우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 내에서 현재 접수 가능하며 4월 26일까지 출전 선수를 모집 중이다.(문의 :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 사무국 02-6011-1066)

■ 붙임자료 : 1. 어린이 씨름한마당 축제 행사 개요
                  2. 국가무형문화제 제 131호 씨름과 종목지정 무형문화재

 
첨부파일

[한국문화재재단] 궁궐에서 으랏차차, 어린이 천하장사 납시오~!.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보기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