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재단소개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인쇄 트위터 페이스북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 주간’ 운영(0721)
작성자 신미연 작성일 2020-07-21 조회 154
한국문화재재단, 청렴문화 확산 위한‘청렴 주간’운영
청렴골든벨, 청렴 수문장 임명 등 전 직원 소통행사로 추진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은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7일까지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한 ‘2020 청렴 주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noname01.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03pixel, 세로 297pixel
한국문화재재단 청렴주간 행사 <청년 골든벨> 시행
 
한국문화재재단 청렴 주간은 올해 시행 2회째로, ▲청렴골든벨 ▲청렴 서약식 및 청렴 수문장 임명 ▲청렴 아이디어(슬로건, 시책) 공모 ▲ 반부패·청렴 교육 ▲청렴 계약 모니터링(청렴 계약 A/S) ▲ 내규 속 숨은 갑질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7월 17일 본 행사에서는 권역별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19명의 직원 중 재단의 청렴 장원을 가리는 청렴골든벨 결선을 진행하였고, 부서별 반부패‧청렴 업무 담당자를 “청렴 수문장”으로 임명했다. 특히, 청렴 수문장에게는 임명장과 함께 재단의 인기 문화상품인 “수문장 인형”을 증정하여 임직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 전 임직원은 공정한 직무수행과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고, 이사장과 청렴 수문장 대표가 함께 서약함으로써 확고한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한국문화재재단 진옥섭 이사장은 “청렴 주간 행사가 직원들에게 관련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라며, 문화재청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 최우수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청렴 정책에 참여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문의 : 한국문화재재단 감사팀 (TEL : 02-3011-2612)
첨부파일

[한국문화재재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주간 운영.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보기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