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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고객께서는 친절, 신속, 공정한 민원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만이나 이의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임직원의 잘못이나 비리행위가 있을 경우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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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좀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위해 저희 한국문화재재단은 기존의 자유게시판을 대용할 메일형식의 서비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민원성 내용의 글들을 직접 본인의 메일로 전달해 드리는 서비스로, 광고성 글이나 장난성 글들로부터 일반인들의 인터넷 공해를 막고, 민원답변에 대한 신중정을 기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민원인들의 시간적 소비성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제공되는 메일형식의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시어 저희 한국문화재재단에 큰 도움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이용자 주의사항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책임 있는 게시를 위하여 실명을 사용하시고, 업무관련이 아닌 장난성 글, 학교과제용 질의 등은 회신하지 않고 처리과에서 검토, 삭제함을 알려드립니다.

전자민원처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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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가 사경제의 주체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한다)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성명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