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문화공간

한국의집
한국의집

15세기 조선시대 집현전 학사인 박팽년의 사저 터 위에 세워진 한국의집은 1957년 한국의 전통문화와 아름다움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처음 설립되어, 대대적인 개·보수를 거쳐 1981년 지금의 모습으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현재 전통한식 및 연회, 전통예술공연, 전통혼례,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행사나 촬영 등을 위한 대관장소로도 이용하실 수 있는 전통문화 복합공간입니다.

궁중한정식

한국의집은 조선왕조 궁중음식 조리의 맥을 이어가는 곳으로 국가무형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보유자인 한복려 선생의 고문 감수와 대한민국 최고의 솜씨를 자랑하는 조리사들의 손에서 정성, 맛, 멋, 건강을 한 상에 차려내고 있습니다. 고풍스러운 한옥의 운치를 느끼며 품격 있는 조선 왕실의 만찬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궁중한정식(1)
궁중한정식(2)
궁중한정식(3)

전통예술공연

한국문화재재단 소속 <한국의집 예술단> 은 1981년 첫 공연 이후 36년간 상설공연을 이어오며 전통예술 공연의 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내국인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우리 전통예술공연의 품격과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전통예술공연(1)
전통예술공연(2)
전통예술공연(3)

전통문화체험

한국의 전통음식과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물론, 한국의 전통악기, 춤, 무예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의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음식체험(쿠킹클래스)은 궁중음식 이수자가 직접 들려주는 전통음식의 역사와 의미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과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통문화체험(1)
전통문화체험(2)
전통문화체험(3)

공간대관

한국의집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공식 유니크베뉴입니다. 특별하고 분위기 있는 연회장으로활용될 수 있어 각종 국제행사를 보다 화려하게 즐기실 수 있으며, 식사와 함께 하는 일상의 비즈니스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한 촬영장소로도 자주 이용되며, 패션잡지, BTS 빌보드 매거진 커버 촬영도 이루어진 바 있는 촬영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대관(1)
공간대관(2)
공간대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