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20.11.06.] 궁중문화축전 X 틱톡‘둠칫궁칫’댄스 챌린지
작성자 : 궁중문화축전관리자 작성일 : 2021-01-29 조회수 : 1345

궁중문화축전 X 틱톡 ‘둠칫궁칫’ 댄스 챌린지

아이돌 그룹 뉴키드와 함께하는 신나는 챌린지, 자체 제작 스티커까지! 

궁중문화축전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이벤트

11.8(일)까지 이어지는 이벤트, 참여자에겐 다양한 상품도


- ~11월 8일(일)까지 틱톡 내 #둠칫궁칫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  

- 누적 조회수 약 270만 명 돌파, 궁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춤바람!

- 아이돌 그룹 ‘뉴키드’가 만든 둠칫궁칫 댄스! 경복궁에서 선보인 챌린지 화제

- 축전 자체 제작한 스티커도 공개와 동시에 전세계 사용자 관심 쏟아져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난 5년간 약 250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한 국내 최대 규모의 궁궐 활용 전통문화 축제, 궁중문화축전(주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본부장 나명하, 주관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 진옥섭)이 오는 11월 8일까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에서 <‘둠칫궁칫’ 댄스 챌린지>를 펼친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누구나, 어디에서든 궁중문화축전을 즐기고 또 함께할 수 있도록 대국민 참여형 콘텐츠, 틱톡 <‘둠칫궁칫’ 댄스 챌린지>를 열었다. 본 챌린지는 이벤트 전용 페이지 공개와 동시에 8만여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전세계인이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통해 대한민국의 전통과 궁궐, 궁중문화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현재까지는 누적 이용자 및 조회수 약 270만 명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이번 챌린지를 위한 음악으로는 재즈밴드 프렐류드의 베이시스트 최진배가 ‘5대궁과 종묘 사직’을 담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후크송을 작업했다. 흥겨운 어깨춤을 담은 안무는 최근 블랙핑크 제니의 커버댄스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7인조 보이그룹 ‘뉴키드’가 직접 만들었으며, 이들은 가장 먼저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해 국내외 한류 팬들의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을 담은 댄스 챌린지 참여 영상은 '뉴키드' 틱톡 공식 채널(https://vt.tiktok.com/ZSme2DC7/)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궁중문화축전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틱톡 서비스 내에서 국내외에 우리 궁궐과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환기함은 물론, 더 많은 이들이 궁궐 밖에서도 축전을 쉽게 즐기고 향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정보화 스티커를 자체 제작했다. 


틱톡 <'둠칫궁칫' 댄스 챌린지> 참여 방법은 문화재청 공식 틱톡 계정에 게재된 ‘뉴키드’의 댄스 챌린지 영상을 확인 후, ‘궁중문화축전 챌린지 후크송에 맞춰 춤추기’ 혹은 궁궐의 곳곳을 배경삼아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만화 속 궁궐기행’을 활용해 영상을 올리면 된다. 이때 해시태그 ‘#둠칫궁칫’ ‘#궁중문화축전’을 반드시 담아야 참여가 완료된다.  


축전이 마무리되는 11월 8일(일)까지 이어지는 틱톡 <‘둠칫궁칫’ 댄스 챌린지>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용 이벤트 페이지(https://url.kr/k7ct4M)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이벤트 마감 후 당첨자에 한하여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축전이 끝나는 11월 8일(일) 이후에도 궁중문화축전 후크송과 ‘만화 속 궁궐기행’은 틱톡 내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2020년 제6회 궁중문화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재청(www.cha.go.kr), 한국문화재재단(www.chf.or.kr) 및 궁중문화축전(www.royalculturefestiva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전 기간 내 공개되는 온라인 프로그램은 궁중문화축전 유튜브(https://url.kr/JIL1Tt)에서 관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