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식

보도자료

문화재 행정 60년 기념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개최(0928)
작성자 : 유다희 작성일 : 2021-09-28 조회수 : 169

문화재 행정의 역사, 재미있고 유익하게 전달한다!

문화재 행정 60년 기념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개최

29-30일 오후 230분부터/ 유튜브 문화유산채널


문화유산 퀴즈 하나!

최근 경주 탑동 유적에서 학계를 흥분시킨 최장신 신라인 인골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신라인의 키는 몇 cm일까요?”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문화재 행정 60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를 개최한다. 29일과 30일 오후 230분부터 2시간 동안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 중인 유튜브 문화유산채널(www.youtube.com/koreanheritage) 통해 진행한다.


 

역사와 관련된 해박한 지식과 입담을 겸비한 전문 MC가 진행을 맡아 문화재 행정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MBC ‘선을 넘는 녀석들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역사전문가 심용환 작가와 라디오와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썬킴 교수가 진행자로 출연, 참여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퀴즈쇼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 댓글을 통해 누구나 퀴즈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MZ세대 사이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조선왕실 사각유리등과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이 참여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문화재재단 콘텐츠기획팀 안홍준PD문화재 행정 60년 발자취를 총망라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쇼로 준비했으니 많은 시청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재 행정 60주년 대국민 라이브퀴즈쇼.hwp(1.3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