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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콘텐츠 속 우리의 한글, 일본에 알린다!(1130)
작성자 : 유다희 작성일 : 2021-11-30 조회수 : 774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한복, 한식, 한옥에 이어 이번엔 한글!

K-콘텐츠 속 우리의 한글, 일본에 알린다!


1130일부터 한 달간/ 도쿄 시부야 중심가 최대 전광판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 네 번째 편을 공개한다. 지난 6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한복’, 8월 영국 런던의 한식’, 10월 태국 방콕의 한옥영상에 이어, 우리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작업을 이어간다. 30일 오후 2(현지시간)부터 한글영상이 일본 도쿄(東京) 시부야(渋谷)에서 한 달간 상영된다.


이렇게 신나는 한글을 만나보세요

 

전 세계에 알리는 K-헤리티지, 인류 최고의 문자 한글을 알린다

이번 한글영상은 훈민정음해례본을 펼치면서 시작된다. 한글의 원리를 담고 있는 헤례본에서 ㅇㅅㅁ가 위로 떠오른다. 전 세계에서 K-콘텐츠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연상시키는 ㅇㅅㅁ모티브는 이렇게 신나는 한글을 만나보세요라는 메시지로 바뀐다. 다국적 모델들은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이 적혀진 카드로 한글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운다. 그리고 각자 ㅇㅅㅁ모음으로 시작하는 단어 , 소리, 설화를 적어보는 등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 연말까지 이어져

이번 한글영상이 상영되는 곳은 도쿄에서도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시부야로, 연말까지 한 달간 상영된다. 최근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K-콘텐츠 바람과 함께 우리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는 이번 도쿄 한글 광고 이후 마지막 5번째 시리즈만 남겨놓고 있다.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사콘텐츠실 김기삼 실장은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콘텐츠 속 아름다운 한글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히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하고, 향후 관광객들의 문화유산 방문을 도모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매력을 해외엔 더 널리, 국내엔 더 가까이 알리기 위해 두바이 엑스포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홍보관, 코리아 인 패션, 코리아 온 스테이지, 세계유산축전,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궁중문화축전, 10대 문화유산 방문코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첨부파일 :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일본에 한글 알린다.hwp(4.7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