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수라간 시식공감

수라간 공감

視(시) 경복궁 소주방에서

食(식) 궁중병과와 함께

公(공) 궁중음악을 들으며

感(감) 감동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시식공감’은 궁중 문화를 보고 먹고 즐기고 감동한다는 視(공간), 食(음식), 公(공연), 感(감동)을 주제로 궁중음식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전통문화 복합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시식공감은 ‘식도락x시식공감’과 ‘궁캉스’(궁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여름, 가을나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소개

코로나19’ 극복 힐링 프로젝트

‘식도락’은 경복궁 생과방의 특별프로그램으로 <궁중병과 만들기>와 <인문학 강의>, <도슭콘서트>로 구성되는 이번 주제인 궁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초겨울나기에 맞춰 두 개의 프로그램을 결합 ‘식도락×시식공감’으로 새롭게 기획하되었습니다. 3명의 명사가 들려주는 재밌이야기와 공연, 궁중음식 (병과)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경복외소주방에서 처음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이 것입니다.

식도락x시식공감 이미지2
식도락x시식공감 이미지3
궁중음식(병과) 찬품단자(饌品單子) 찬품단자는 잔치에 올리는 음식의 목록을 적은 문서입니다. 찬품이란 요즘 말로 반찬을 합니다. 찬품단자는 특히 궁중에서 엄격히 작성되었는데, 주로 큰 잔치 때에 많이 쓰였습니다. '식도락x시식공감'은 조선시대 궁중에서 임금이 드렸던 음식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전채, 본식, 후식으로 나누어 준비했습니다.
1.첫잔(대추차), 2.전채(밤죽,김부각), 3.본식(빙떡,섭산삼,소머리편육,전약), 4.후식(편강,홍옥정과,구기자차), 5.특별메뉴(군고구마)
궁캉스

경복궁 궁캉스는 궁궐 생활상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입니다. 체험 꾸러미엔 궁을 찾아주신여러분에게 궁캉스를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왕께서 하사하신 담요와 이용권이 담겨있습니다. 티켓을 필요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실 때 교환하시면 됩니다.

청량한 밤 숨 가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고즈넉한 궁궐에서의 다양한 여름, 가을 나기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난히도 지쳤을 2020년, 당신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합니다.

궁캉스 이미지1
궁캉스 이미지4
궁캉스 이미지3
궁캉스 가이드

행사 기간

매년 여름·가을

오시는 길

지하철
  •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도보 약 10분)
  •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도보 약 10분)
  •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도보 약 12분)
    • * 야간시간(오후 8시이후) 경복궁역 5번 출구는 이용불가
버스 : 종로 11번 버스 <법련사> 정류장
주차 : 경복궁 동편 유료주차장(주차비 본인부담) 이용 가능

행사문의

한국문화재재단 수라간 시식공감담당 02-3210-4806
※ 행사 기간은 추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행사 일정, 예매 안내 등)은 추후 [행사일정]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