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문화공간

인천공항 한국전통문화센터
제1여객터미널 한국전통문화센터

제1여객터미널 한국전통문화센터

한국문화재재단에서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입·출국하거나 환승하는 내·외국인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전통문화체험과 전통공연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전통문화센터에서는 기념품으로 선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화상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한복, 한글, 전통소반 등을 테마로 한 국가기능 보유자들의 고급스러운 공예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제1여객터미널에서는 일 3회 전통행렬 재현행사 ‘왕가의 산책’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제1여객터미널에서 일 4회 ‘국악상설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
탑승동에서는 일3회 ‘공항수문장교대식’이 진행됩니다.


사랑_한국전통문화센터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전통문화센터에서는 전통공예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전통국악공연 감상 및 전통문화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T1 사랑_한국전통문화센터_동관

제1여객터미널 사랑_한국전통문화센터_동관

T1 사랑_한국전통문화센터_서관

제1여객터미널 사랑_한국전통문화센터_서관

왕가의 산책

인천국제공항에서 조선시대 왕과 왕비를 만나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조선시대 왕실의 일상모습을 재현한 행사입니다. 왕가의 행렬 및 궁중복식 및 의장물을 착용한 출연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왕가의 산책 01

공항수문장교대의식

공항수문장교대식은 현대적 의미의 국가관문인 인천공항을 수호하는 존재로서 절도있는 수문군의 모습에 아리랑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K-아리랑 퍼포먼스가 더해진 종합예술공연입니다.

공항 수문장 교대의식 공연사진
공항 수문장 교대의식 (2)

국악상설공연

인천국제공항 한국전통문화센터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국악공연을 1년 내내 감상하실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민속악부터 세련된 퓨전음악까지 한국 고유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연을 일 4회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악상설공연(1)
국악상설공연(2)

찾아오시는 길

인천공항 제1터미널 한국전통문화센터 동·서관 위치
찾아오시는 길 인천공항 제1터미널 한국전통문화센터 동·서관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