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사업실명제
○ 추진배경 : 한국 문화유산의 국내외 홍보를 통해 내/외국인의 방문 동기를 유발하고 우리의 유/무형유산에 대한 인식 확산과 지역관광 인프라 조성에 기여하고자 함
○ 추진기간 : 2022.01.01 ~ 2022.12.31
○ 총사업비 : 2,500백만원
○ 행 사 장 : 10대 문화유산 방문코스
○ 주요내용
- 국내외 관광객의 문화유산 방문 및 향유 확대를 위한 홍보 및 프로모션
- 우리 문화유산의 관람 및 체험을 돕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보급
- 문화유산 방문수요 자극을 위한 이벤트 기획, 운영
○ 추진경과(~2021년)
-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방문 캠페인 브랜드 및 사업 인지 확산
·(보도실적) 총 1,413건(방송 25건, 지면 41건, 국내온라인 931건, 해외 416건)
·(온라인) 공식채널(673건 게재, 구독자수 45,009명)
·(방송협업) MBC <선을 넘는 녀석들>, SBS <집사부일체>, JTBC <방구석 1열> 등 기획협업
- 방문코스 활용 대국민 및 여행업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공모전 등 추진
·(프로모션) 베어벌룬 설치미술, <펭수> 활용 로고송 제작 및 홍보
·(국민참여) 문화유산 <포토스토리>, 문화유산 연계 성향 테스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