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행사일정

궁, 전통, 그리고 현대의 힙한 조합, 내 화면 속에서 느껴지는 한국의 힙HIP  썸네일
행사

궁, 전통, 그리고 현대의 힙한 조합, 내 화면 속에서 느껴지는 한국의 힙HIP

  • 기간

    2021-01-01 ~ 2021-11-11

  • 시간

    17:00

  • 장소

    온라인 [문화유산채널 유튜브]

  • 예매기간

    ~

  • 예매시간

  • 가격

    무료

  • 신청

    -

  • 문의

    02-2270-1132

소개


궁, 전통, 그리고 현대의 힙한 조합, 내 화면 속에서 느껴지는 한국의 힙HIP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창덕궁 궁궐의 아름다움을 활용한 영상과 궁궐에서 국악힙합 등 문화 힐링 및 ‘코로나블루’ 극복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11월 1일부터 11월 7일, 7일간 궁을 배경으로 매일 다른 한국의 힙을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1. 공연 일정

 ○ 일시 : 2021. 11. 1(월)~11. 7(일) / 매일 17:00

 ○  방영 : 유튜브 문화유산채널 [K-HERITAGE.TV] (https://www.youtube.com/user/koreanheritage)

 ○ 세부 공연 일정

    - 프로그램 일정(안)


구분

일자

내용

HIP

비트 위 한복의 너울거림

11. 1()

한국의집 예술단 공연

+힙합음악

가야금 ASMR과 명상

11. 2()

요가명상+국악

주보라(가야금)+장민희+황원규

DJ 비트 속 한국의 소리

11. 3()

국악+EDM

고영열+라이언클래드

국악 Flow를 타고 온 설화(說話)

11. 4()

퓨전국악(구전설화)

정은혜+김용재

전통 창법으로 가능해, K-밴드

11. 5()

민요X밴드

마이바이

(신승태, 이태훈, 이향하, 강상훈, 이유준)

클래식은 한국에도 있다

11. 6()

국악+클래식(성악)

라비던스

(존노, 고영열, 김바울, 황건하)

피리도 힙합이라네

11. 7()

국악+힙합

가수 넉살, 피리 김시율



 ○ 공연자소개

    - 한국의집 예술단 : 1981년 전통예술을 보급, 선양을 위하여 창단되어, 전통예술 공연을 한국의집에서 상설로 운영하여 내/외국인들에게 우수한 공연 예술을 소개함으로써 우리 전통예술을 활짝 꽃피우는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단체이다.

    - 주보라 : 오랜 친구이자 도구인 가야금과 함께 세상을 좀 더 아름답고 따뜻한 곳으로 만들길 꿈꾸는 가야금 솔리스트이다. 전통 음악을 기반으로 현대적 감성을 노래하는 가야금 싱어송라이터로써 여러 장르 예술과의 만남을 시도하며 음악으로 만들고 노래를 부르며 살아가고 있다.
    - 장민희 : 북인도 SIVANANDA ASHRAM/요가 아쉬람 명상수행, 네팔 Tibetan Buddhist University 명상수행, Vidya Dham 요가 아쉬람 하타요가 국제자격증 수료한 요가웨이브YOGAWAVE 대표이다.
    - 황원규 : '대림미술관(Soundmuseum) 명상전시회 영상 연출 및 출연, 최근에 tvN '빈센조'에 출연하며 인상적인 외국어 연기를 펼쳤으며, 요가 아쉬탕가와 명상요가를 수료한 후, 요가웨이브YOGAWAVE에서 요가 강사를 겸임하고 있는 다재다능한 배우이다.

    - 라이언 클래드 : Azikazin Magic World 예술 창작집단 일원으로, 2019년 DJ A-Trak Fool's Gold 레코드 주최 'Goldieawards' 비트 배틀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우승한 힙합, 트립합 및 실험적인 음악의 요소들을 갖고 있는 한국 비트 메이커이자 프로듀서이다.
    - 고영열 : 세련된 소리와 깊은 감성을 대중들에게 판소리를 친숙하게 알리고 있는 피아노 치는 감성 소리꾼이다. 작사, 작곡, 연주하며 음악을 만드는 그는 '피아노 병창' 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장본이기도 하며 클래식, 팝, 재즈, 월드, 뮤직 등의 여러 장르와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국악의 다양성과 대중성을 증명하고 있는 국악인이다.


    - 정은혜 : 소리꾼 정은혜는 한국 전통 성악(판소리, 남도소리)을 기반으로 하여 더 나아가  '소리'라는 본질적인 질문에 닿아 Voice performer적 개념으로 접근, 활동 반경을 더욱더 넓혀 가며 다양한 장르와 협업을 즐겨하는 소리꾼이자 국립창극단 주연 단원을 역임한 이후 다수의 창극과 연극 작품에 주요 배역에 참여하고 있는 배우다.

    - 밴드 마이바이 : 밴드 마이바이는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는 음악가들이 모여 만든 밴드이다. 보컬 신승태를 필두로 기타리스트 이태훈, 키보드와 퍼커션에 이향하, 베이시스트 강상훈, 드러머로는 이유준이 함께한다. 이들 음악 속에는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마이너들의 이야기'가 숨겨져 있고, 세상에서 메이저가 되지 못한 이야기들은 마이바이의 시선으로 재창작하여 노래가 된다.

    - 라비던스 :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라비던스'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3>의 준우승팀으로 베이스 김바울, 테너 존노, 소리꾼 고영열, 뮤직컬 배우 황건하 4인조로 구성되어 있다. '라비던스 RabidAnce'는 'Rabid(광적인)'와 'Guidance(안내자)'의 합성어로, '광적인 음악의 안내자'라는 뜻을 지닌 이름이다. 라비던스는 말 그대로 흥과 한을 노래하며 관객을 크로스오버 음악의 신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 넉살 : 넉살은 레이블 '비스메이저 컴퍼니(이하VMC)'에 합류하면서 2016년 데뷔 앨범 '작은 것을의 신'은 언더신에서 테크니컬한 뉴 페이스의 등장을 알렸다. 뛰어난 완급 조절과 흡입력, 공감을 이끌어내는 가사로 리스너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2017 한국힙합어워즈에서는 올해 힙합 앨범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대중들에게 넉살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 김시율 : 전통악기 피리를 연주하며 영국 런던과 한국에서 화롱하고 있는 김시율은 한국음악을 전공했지만 보다 독립적이고 대안적인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시율은 현대무용, 연극의 음악감독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음악과 연극, 퍼포먼스를 넘나들며 서로의 경계에서 자신의 음악을 보이고 있는 음악가이다.

2. 문의

 ○ 한국문화재재단 02-2270-1132